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료와 인연을 끊고 싶다

동료와 인연을 끊고 싶다
카테고리에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동료들과 인연을 끊고 싶다.
그는 나보다 조금 나이가 많다.
친해서 서로의 이름을 부르고 대화를 나눈다. 나는 회사의 모든 사람들이 친절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둘 다 20대인데 회사에 30대 중반이 많은 게 사실이라 더 친해진 게 맞다.

하지만 별반 다르지 않은 이 사람의 성격은 매우 직설적이다.
내 기준에 맞지 않으면 상대방을 평가절하하고 말을 뱉는다.
어떻게 예를 들어야 할지 모르겠어
우선 이 사람의 사적인 친구들이 불쌍해서 그냥 놀린다는 소문을 듣습니다(모르겠습니다)
사실 회사의 다른 여직원들과도 인연을 끊었다.

나는 사람과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이나 나쁜 일이 돌아다니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
확실한 이유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 느끼고 있습니다. 그냥 싫다, 어울리고 싶지 않다.

하지만 인연을 끊으면 회사는 말을 하기 시작한다
다른 직원들에게 나 자신에 대해 나쁘게 말할까봐 걱정된다.
(현재 다른 직원 A씨는 거의 인간이라는 소문이 있어 동갑내기는 피하고 있다.)
이런 일이 일어나서 나에게도 같은 일이 일어날까 걱정된다.
계속 사실이 아니라고 하면 해명하려고 하는 거니까 그냥 싫다.
머리가 너무 복잡해서 이 사람 퇴사하고 싶다 ㅠ

사회생활을 많이 해보지 못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추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