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페에서 제가 잘못한게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카페에서 제가 잘못한게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저는 30대 중반의 남성입니다.
나는 동네에 있는 카페에 갔다.
이 카페는 동네에서 맛있다고 해서 꽤 유명했어요.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테이블이 15~20개 정도 있는 꽤 큰 카페입니다.
오후 3~4시쯤이었는데 손님(남성)은 한 명뿐이었습니다.
벽에 1~2명 정도 테이블이 3개 정도 있었고 나머지는 모두 4명이었다.
1~2인용 좌석은 조금 가깝고 4인용 좌석은 더 넓습니다.
혼자 갔으니 1~2인석에 앉는게 맞겠지만 테이블 공간이 너무 좁아서 1미터 정도 거리를 두고 한 손님 옆에 서야 했다.
상황이 좀 애매한데 사람들이 들어오기 시작하면 4인석 자리에 앉았는데 조금 더 떨어져서 자연스럽게 움직였습니다.
커피를 주문하고 자리에 앉았는데 알바생이 다가와 미안하다고 한자리로 옮겨달라고 했다.
사장님은 카운터 안에 계셨고, 지켜보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아, 손님이 오면 움직이면 안 돼요?" 나는 말했다
"죄송합니다. 싱글 고객은 한두 자리에 앉으셔야 합니다." 그는 심지어 그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알바생이 뭘 잘못하고 있는지 알고 싶어서 이사를 왔어요.
그 넓은 카페에 두 명의 남성 손님이 나란히 앉아 있는 것이 매우 어색했습니다.
숨소리도 조금 들렸다.
커피를 마시며 책을 읽으려 했지만 조금 불편했다.
손님이 오면 이사를 간다고 해서 여건상 여유롭게 즐기지 못했다.
그는 간단히 커피를 마시고 그냥 떠났다.
평소에 좋아하지 않는 가게에 대해서는 불평을 하지 않고 다음부터는 이용하지 않도록 조심해서 그 이후로는 그 카페를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홍대 같은 번화가에서는 원활한 운영을 위해 카페 규칙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이렇게까지 해야 한다는 것이 좀 씁쓸합니다.
내가 잘못 생각하고 있습니까?
악성댓글은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말해 주세요.


추천사이트